주메뉴바로가기 좌측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재단 포커스

상세페이지
보성아산병원, 노블레스 오블리주 봉사 활동 등록일: 2012.08.06

보성아산병원, 노블레스 오블리주 봉사 활동
보성군, ‘해피하우스- 민들레집수리 66호점’ 탄생


보성군이 주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노블레스 오블리주 봉사단의 7월 릴레이 활동에 보성아산병원(병원장 김중렬)이 참여해 “해피하우스-민들레 집수리 66호점 만들기”라는 주제로 다문화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추진하여 지역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 봉사활동은 김중렬 보성아산병원장 및 보성아산병원 봉사동아리 ‘행동하는 천사들의 모임’(회장 오미영) 회원 등 10여명의 직원이 필리핀에서 이주해와 시부모님과 장애를 가지고 있는 남편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보성읍 원봉리의 다문화가정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비가새는 낡은 지붕으로 인해 집안 곳곳의 습기와 곰팡이가 노부모님 및 4살배기 어린 아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어 지붕개량을 추진했으며, 방 3곳과 주방 등을 도배하고 장판을 교체하는 등 환경을 깨끗하게 정비하였습니다.

봉사활동을 펼친 다문화가정의 시아버지는 “병원에 갈 때마다 원장님께서 직접 진료해 주시고 친절하게 대해 주시는데, 이렇게 집까지 깨끗하게 고쳐주시니 감사할 뿐이다.”며 고마움을 표현했습니다.

김중렬 병원장은 언제나 밝고 명랑한 며느리를 칭찬하며 “시부모님을 잘 모시고 남편, 아들과 건강하고 행복하게 열심히 사는 당당한 모습에 늘 응원한다.”며 격려하였고 가족사진 촬영 및 무료건강진료를 약속했습니다.
  • 현재 페이지를 인쇄하기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아산사회복지재단 (05505)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