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좌측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재단 포커스

상세페이지
국가지정 항암 선도기술지원센터장 선정 등록일: 2010.05.31

 

서울아산병원 최은경 연구기획실장

국가지정 항암 선도기술지원센터장 선정

보건복지부 年20억 5년간 100억 투입해 바이오 선진기반 구축
항암신약-新진단 치료기술 연구 유효성, 글로벌 경쟁력 평가 기능 수행

바이오 선진강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가지정 항암 선도기술지원센터장에 서울아산병원 최은경 연구기획실장(방사선종양학과 교수)이 선정되었습니다.

국가 지정 항암 선도기술 개발 지원센터는 국내 대학과 연구소, 산업계와 벤처기업들이 개발하고 있는 신약 항암제와 암 치료관련 기술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연구 초기 단계에서 평가함으로써 최종 개발 완성 단계에서 글로벌 경쟁력으로 갖게 될지를 예측하고 진단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즉 새로운 치료기술과 진단기술, 신약개발의 초기 연구단계에서 산업적 경쟁력을 갖게 될지, 글로벌 연구과제로서의 가치를 갖게 될지를 미리 평가해 선택과 집중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이른바 중개연구 서비스 센터입니다.

보건복지부는 26일 서울아산병원 항암 선도기술개발지원센터에 매년 20억원씩 5년 동안 총 100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가 이번에 대규모 지원을 앞세워 서울아산병원(센터장, 최은경)을 국가지정 항암 선도기술개발지원센터로 선정한 것은 지난 2006년 혁신형 암 연구중심병원으로 선정된 이후 정부 정책의 취지에 성공적으로 부응하는 가시적 성과를 이루고 있으며, 특히 연구중심의 기치를 내세운 새로운 병원 모델 체제를 서울아산병원이 앞서 준비함으로써 바이오 선진 강국을 이끌 기틀을 충실하게 마련하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편 보건복지부가 이번 항암 선도기술 지원센터를 선정, 지원에 나선 것에 대해 학계와 산업계, 바이오 연구 분야의 전문가들은 “전세계 바이오 연구의 패러다임이 중개연구 등 실질적인 효과를 전제한 연구로 급격하게 변화해 가고 있는 시점에서 유효성을 평가하는 시스템을 갖춘 것은 글로벌 경쟁체제를 크게 강화하게 된 것”이라며 한 목소리로 높은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서울아산병원 항암 선도기술개발지원센터는 앞으로 센터 개소식과 함께 설명회 자리를 마련해 국내외 산학연 바이오 연구주체들에게 앞으로 센터가 수행할 유효성과 안정성, 글로벌 경쟁력을 평가하는 시스템과 지원 방안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서울아산병원은 선도기술개발 연구과제를 가장 적절하게 평가, 진단할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을 갖추어 나가고 있으며 임상 연구를 기반으로 시설과 장비 및 전문 인력을 대거 확충해 체계적인 평가시스템을 완성해 나갈 방침입니다.

 

 

  • 현재 페이지를 인쇄하기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아산사회복지재단 (05505)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