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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아산병원 국가고객만족지수 1위 선정 | 등록일: 2010.12.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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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아산병원 국가고객만족지수 1위 선정 국가고객만족지수 1위 서울아산병원이 2010년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종합병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서울아산병원은 총점 74점으로 조사대상 평균인 72.5점보다 높았으며, 특히 고객이 지불한 가격에 비해 품질 수준이 적정한지를 평가하는 고객인지가치가 79점으로 지난해 보다 6점이나 상승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같은 성적에 대해 PI팀 관계자는 “AGS를 비롯하여 꾸준하게 여러 방면에서 직원들이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환자 중심의 진료 서비스 구축도 한 몫을 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서울아산병원은 암환자를 위한 개인별 맞춤 서비스인 통합진료시스템을 구축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긴급진료실과 항암주사실, 단기입원병동, 임상연구병동 등 환자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공간을 마련해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또한 내ㆍ외부 고객간의 소통 창구도 다변화하여 병원 트위터를 운영, 각종 공지사항의 신속한 안내와 건강정보, 이벤트, 취업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NCSI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 정도를 근거하여 측정한 지표로 국가품질경쟁력 향상을 위해 시행하는 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입니다. 이번 조사는 최근 2년 사이에 진료를 2회 이상 받은 경험이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고객기대수준>, <고객인지품질>, <고객인지가치>, <고객불평률>,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등 6개 항목을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 방식으로 평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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