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좌측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느낌나누기

재단의 사업을 통해 느끼신 점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산의 향기.를 보고 권하고 싶은 내용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글을 작성하실 때는 반드시 실명을 사용하여 주시고,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게시되지 않으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페이지
학업에 집중해 과에서 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글쓴이 : 강00 등록일: 2015.04.06

안녕하세요. 아산사회복지재단에서 장학금을 지원받고 있는 00대학교 기계공학과 강00입니다. 꿈을 키우고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시는 아산사회복지재단과 정몽준 이사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학기도 아산재단의 장학금을 받고 공부에 집중한 결과 과에서 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등수나 학점이 중요한 것은 아닐수도 있지만, 지난 한 학기동안 열심히 노력한 성과라고 생각되어 기분이 좋고 스스로에게 더욱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아산재단의 지원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저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시는 아산재단과 이사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저에게 주어진 기회가 헛되지 않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벌써 아산재단과 인연을 맺은지도 1년이 지났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장학증서 수여식을 시작으로 농촌봉사활동, 울산 산업체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을 만났고 여러가지 경험을 했습니다. 특히 울산 산업체 견학 당시 현대중공업과 현대자동차를 견학한 일은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 노력중인 저에게 매우 의미있는 경험이었고, 큰 동기부여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세계적인 규모의 공장과 시설을 보며 대한민국과 현대그룹의 위상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고, 우리나라 산업과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엔지니어가 되겠다는 목표를 다시 한 번 가슴에 새기게 되었습니다. 학비지원과 함께 위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는 아산재단이 저에게 주는 또 하나의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올 한해도 아산재단의 활동에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작년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알찬 경험과 소중한 추억을 만을고 싶습니다.

 

정담회 활동과 학업뿐만 아니라 올 한해는 공모전에도 도전하여 실제로 장치를 디자인하고 제작해 이론과 더불어 실제 경험도 쌓아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장학금을 받지 못했더라면 수업이 끝나고 바로 아르바이트를 하러 가야하기 때문에 팀활동에 참여하기에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그래서 경험을 쌓고 다양한 활동에도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지금의 기회를 만들어 준 아산재단에 더더욱 감사드립니다.

 

"우리 사회의 가장 불우한 이웃을 돕는다"는 아산재단의 설립취지에 맞게 제가 받은 따뜻한 사랑을 제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나누는 따뜻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현재 페이지를 인쇄하기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아산사회복지재단 (05505)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