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좌측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재단사업FAQ

상세페이지
2019년 학술연구지원사업 FAQ
분류 : 학술연구지원사업

□ 연구는 지정된 주제만 가능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매년 재단에서 지정하는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2019년의 경우 재단에서 정한 연구주제에 따른 세부주제가 있으며, 이 세부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원하시면 됩니다.

 

공동연구도 가능한가요?

 

네, 개별연구, 공동연구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지원요강에 제시된 연구자의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공동연구의 경우 책임연구자가 반드시 필요하며, 책임연구자가 지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지원자의 전공에 제한이 있나요?

 

연구자의 전공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주제가 사회복지 분야의 대안 제시를 위한 경우라도 반드시 사회복지 분야 전공자에 한하지 않습니다. 또한 공동연구의 경우 여러 분야의 다양한 융합연구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총장, 학장, 연구소장 등 보직자는 지원이 불가한가요?

 

네, 원칙적으로 주요 기관의 보직을 맡고 계신 분들은 불가합니다. 1년 내에 연구가 완료되어야 하기 때문에 보직 업무 등으로 연구에 집중할 수 없는 경우가 있어 제한하였습니다. 다만, 학과단위 연구소 등은 예외입니다.

 

 소요예산 중 인건비와 연구활동비 등 각 항목별 정해진 비율이나 한도가 있나요?

 

재단에서 정한 비율이나 항목별 한도는 없습니다. 다만, 연구비는 연구자의 소속기관 연구비 관리부서(산학협력단 등)를 통해 지급되므로, 소속기관의 연구비 관리 규정에 따르시면 됩니다.

 

 접수 완료 후 발표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접수 마감 후 요건심사와 서류심사, 종합심사가 진행되며, 이 기간은 대략 4~5주정도 소요됩니다. 2019년도는 7월 하순경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신청은 아산재단 온라인 지원 사이트(welfare.asanfoundation.or.kr)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지원요강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자료실 내 ‘학술연구 지원 안내’페이지에 첨부하였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이 완료됐는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원 사이트에서 재 로그인하셨을 때 기입하신 내용과 첨부파일이 보이면 접수가 완료된 것입니다. 만약 로그인하셨는데 입력한 내용이 보이지 않은 경우 재입력하시고 다음페이지로 넘어가시기 전에 항상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장이 안 되고 오류가 납니다.

 

간혹 첨부파일의 이름에 특수기호가 들어가거나, 파일 제목이 너무 길 경우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터넷 창을 닫으신 후 다시 로그인 하시고, 첨부하실 파일 명은 짧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구계획서나 공문 파일명은 지원요강에 제시한 형태를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심포지엄은 반드시 참석해야 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재단에서 제시하는 연구주제가 차기년도 재단 학술심포지엄의 주제입니다. 그러므로 해당 연구를 진행하신 후 연구자가 직접 심포지엄에서 발표하셔야 합니다. 재단 심포지엄은 매년 6월 하순에 개최됩니다.

 

 최종보고서는 심포지엄 전에 제출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심포지엄이 끝난 이후 심포지엄에서 논의된 내용까지 반영하시어 1개월 후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현재 페이지를 인쇄하기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아산사회복지재단 (05505)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