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광장 “나눔실천하는 아산장학생 되겠다” 김정은 외

이사장님 안녕하세요. 아산재단의 장학금 혜택을 받아 편지로나마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아산장학금 덕분에 부모님 짐도 덜어 드리고, 저도 마음 편히 공부에 전념할 수 있었습니다. 2012년을 돌아보면 지난해 2월 아산장학생이 되었을 때가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습니다.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을 시작으로 아산장학생들의 모임인 정담회에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정담회의 이름으로 모이는 곳이면 만사 제치고 가고 싶을 만큼 정담인들은 정겨웠습니다. 제가 대학에 가면 가장 해보고 싶었던 농촌봉사활동도 지난여름 정담회와 함께 하였고, 정담회 덕택에, 아산장학금 덕분에 2012년을 보람차게 보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2013년도 정담회 총무로 선출되어 37기 임원진들과 함께 정담회를 꾸려가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졸업반이기도 해서 많은 기대와 걱정이 되는 해이지만, 공부를 포함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아산장학생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아산재단과 이사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 경복대 치위생과 3학년 김정은 올림

안녕하세요. 사실 학기 초마다 많은 액수의 등록금을 부담하기엔 저희 집 형편으로는 불가능했어요. 교내 장학금이나 국가장학금으로 어느 정도 충당했지만 남은 액수가 만만치 않았거든요.
마침 2012년 1학기부터 아산장학금을 받으면서 학비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요즘 본격적으로 전공과목을 공부하면서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큰 축복이고, 감사한 일이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 기회를 마련해주신 아산재단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 돈이 얼마나 귀중한 돈인지 알고 있어요. 아프리카에 갖다 주면 우물을 몇 개 팔 수 있고, 저보다 더 어려운 사람들을 많이 도울 수 있는 액수라는 것을 압니다. 그 돈을 저 한 사람을 위해 쓰시는 그 마음과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한양대 국문과 3학년 김호연 올림

요즘 등록금 문제로 사회가 시끄러운데 저는 아산장학금을 지원받고 있어서 항상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위해 시간과 돈을 쓰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남을 위해 쓰는 데는 큰 결단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아산장학금을 받기 전까지는 아산재단 정주영 설립자님과 정몽준 이사장님께서 사회에 이렇게 많은 공헌을 하고 계신 줄 몰랐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장학금을 받고 정담회 등의 아산장학생 모임에 참여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습니다. 아산장학금은 제 학업뿐 아니라 사회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아직까지는 여러 훌륭하신 분들이 나눈 것들로 공부하는 학생입니다만 나중에 사회에 진출하면 꼭 지금을 염두에 두고 나눔을 실천하는 삶을 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부산대 지구과학교육과 4학년 정원석 올림

아산재단 이사장님께. 저에게 아산장학금을 주신 이사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재작년에 아파트 평수를 줄여서 이사를 가는 등 몇 년 전부터 집안형편이 나빠져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더욱이 여동생과 남동생이 각각 대학생과 고등학생이 되면서 부모님의 부담은 더욱 커지셨습니다. 편의점부터 시작해서 이곳저곳 아르바이트를 하며 부모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애썼지만 휴학을 고민할 수밖에 없을 때 아산장학금을 알게 되었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면접을 보았습니다. 며칠 뒤 합격 문자를 받았을 때는 저뿐 아니라 부모님도 무척 기뻐하셨습니다. 아산장학금 덕택에 한시름 놓으신 부모님을 보면서 무척 행복했고, 저는 전보다 더욱 즐겁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영어와 사회복지를 복수전공하고 있는데, 앞으로 방황하는 청소년들의 삶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습니다. 한 사람의 인생이 저와의 상담을 통해 변할 수 있다면 그보다 뿌듯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아산재단에서 받은 은혜를 사회에 환원하는 아산장학생이 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 조선대 영어과 4학년 양승은 올림

이미지 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