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장학증서수여식 “불굴의 정신으로 꿈을 이루세요” 편집부

아산사회복지재단은 2월 25일 오후 2시 아산정책연구원 강당에서 2010년도 아산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홍구·조순·한승주·장명수·정진홍 이사 등 재단 관계자, 김도연 울산대·이남식 전주대 총장, 장학생과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정몽준 이사장의 인사말을 대신한 이홍구 이사는 “재단 설립자께서는 쌀가게에 취직하고 배달을 갔다가 나동그라져서 쌀가마니가 진흙에 묻어 엉망이 되었다고 한다. 그날 밤부터 선배 배달꾼에게 자전거 타는 요령을 배운 뒤 사흘 동안 밤늦도록 연습을 하시어 얼마 안가 한꺼번에 쌀 두 가마를 거뜬하게 운반할 수 있었다. 설립자께서 학력이 미미하면서도 큰 사업을 펼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이렇듯 꾸준히 배우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불굴의 정신력 덕택이었다”며 소개하고, “낙관적인 사고와 자신감을 갖고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는 자랑스러운 아산장학생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재단 이사인 이상주 전 교육부총리는 축사를 통해 “근검·검약의 정신, 낙관·긍정의 정신, 창조성과 혁신성, 일에 대한 집념과 추진력, 미래를 내다보는 선견지명 등의 ‘아산정신’을 갖추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산재단은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과 사회경제적 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전국의 각급 학교를 통해 추천받은 장학생은 고등학생 231명, 전문대생 165명, 대학생 258명, 외국인 대학원생 10명 등 모두 664명으로, 이들에게 28억 9천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재단은 1977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2만여 명의 학생에게 280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미지 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