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좌측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정몽준 이사장 포커스

상세페이지
아산 정주영 회고록 영문 번역서 출판기념회 개최 등록일 : 2019.04.25

아산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회고록

 

'이 땅에 태어나서' 영문 번역서 출간

 

 

 

 

 

 

 

아산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회고록 ‘이 땅에 태어나서’의 영문 번역서('Born of This Land : My Life Story')가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정주영 회장이 일제 강점기와 한국 전쟁을 겪으면서 세계적인 기업을 일구어낸 과정과 함께 88 서울올림픽, 남북한 경협, 아산사회복지재단 설립 등 우리 현대사의 중요한 고비에서 맡았던 역할을 스스로 적은 기록입니다.

 

총 9개의 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서, 수많은 좌절과 도전에 직면했던 기업인으로서, 격동의 한국 현대사 속에서 느끼고 경험했던 일들을 담담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은 서문에서 “이 책은 아버님이 해방과 6.25 전쟁의 혼란을 겪은 대한민국이라는 신생국에서 기업과 나라를 일으키고자 벌이신 투쟁의 기록”이라고 밝혔습니다.

 

영문 번역서 출판기념회는 4월 23일 오후 5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렸으며 에드윈 퓰너 헤리티지재단 설립자, 캐런 하우스 월스트리트저널 전 편집인, 폴 월포위츠 전 세계은행 총재, 이홍구 전 국무총리,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서평과 정주영 회장에 대한 회고담을 나누었습니다.

  • 현재 페이지를 인쇄하기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아산사회복지재단 (05505)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