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좌측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재단 포커스

상세페이지
아산재단, 학습멘토 교육 시행 등록일: 2015.05.18

아산재단, 재능나눔장학생 학습멘토 교육 시행

 

재능나눔장학생에게 효과적 교육방법 소개 · 선배 장학생 노하우 공유 시간 가져

 

정몽준 아산사회복지재단 이사장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은 5월 16일(토) 서울아산병원 교육장 꿈터에서 2015년 아산 재능나눔장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멘토 교육’을 시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자신의 전공지식과 재능을 소외된 이웃과 나누는 재능나눔장학생들에게 효과적인 교육방법을 소개하고 저소득층 가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장학생들이 더욱 뜻깊은 봉사활동을 이어가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약 3시간 넘게 진행된 교육은 옥경원 한국지역아동센터 연합회 대표의 ‘저소득층 아동의 이해와 봉사방법’에 대한 특강과 더불어 선배 장학생들의 봉사 노하우 전수 및 경험담 발표 등 실제 교육현장에서 꼭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교육에 참석한 김대근 장학생은 “저소득층 아동들의 마음과 그들이 처한 환경을 보다 잘 이해 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진정성과 공감을 바탕으로 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럼없이 다가올 수 있는 좋은 선생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아산재단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2011년 재능나눔장학생 제도를 신설하고 올해 137명의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선발된 137명의 장학생들은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전국 150여개의 사회복지기관에서 교육, 치료봉사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 현재 페이지를 인쇄하기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아산사회복지재단 (05505)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