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좌측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출판사업

상세페이지
번호 : 제429집 저자 : 송인한 외
도서명 : 사회복지사의 유데모니아 소속 : 연세대 사회복지대학원

목차

Ⅰ. 시작하는 말

Ⅱ. 이론적 배경
 1. 사회복지와 행복
 2. 사회복지의 기능
 3. 사회복지전문가의 역할, 가치와 유데모니아

Ⅲ. 연구 방법
 1. 포커스그룹인터뷰
   1)연구참여자 및 조사방법
   2)연구 방법
 2. 델파이 조사
   1)연구참여자와 조사방법
   2)연구 방법
 3. 양적 설문조사: 사회복지사 대상
   1)연구참여자와 조사방법
   2)측정도구
     (1)국민행복
     (2)연구사회학적 요인
     (3)직무 및 조직 관련 요인
 4. 양적 설문조사: 일반 인구 대상
   1)연구참여자와 조사방법
   2)측정도구

Ⅳ. 연구결과
 1. 사회복지와 국민행복
   1)행복에 대한 사회복지사의 관점
   2)행복에 대한 일반 국민의 관점
   3)사회복지와 국민행복
   4)FGI 사례: 사례를 통해 살펴본 사회복지와 국민행복
     (1)경제수준
     (2)교육
     (3)고용
     (4)인간관계
     (5)정신건강
 2. 국민행복을 위한 사회복지의 가치
   1)지식, 기술, 가치
   2)사회복지의 가치
   3)FGI 사례: 사례를 통해 살펴본 사회복지의 가치
     (1)인간존중
     (2)삶의 질 향상
     (3)사회정의
     (4)클라이언트의 변화
     (5)클라이언트와의 관계
     (6)사회복지사의 자아실현
     (7)평등한 권리와 기회 보장
     (8)공동체로서의 연대감
     (9)나눔활동 실천
 3.사회복지전문가의 유데모니아: 국민행복을 위한 사회복지의 행복-행복척도의 활용
   1)사회복지사와 일반 국민의 행복
   2)유데모니아 척도 타당화
     (1)탐색적 요인분석(EFA: Exploratory Factor Analysis)
     (2)확인적 요인분석(CFA: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3)사회복지사의 가치와 유데모니아: 직무만족의 조절효과
     (1)변수 및 측정도구
     (2)분석결과
   4)사회복지사의 행복
   5)사회복지사의 듀테모니아 패러다임 모형

Ⅴ. 맺는 말
 1. 연구요약 및 논의
 2. 맺는 말

참고문헌
찾아보기 
  • 현재 페이지를 인쇄하기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아산사회복지재단 (05505)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바로가기